LG U+ 알뜰폰 리브엠 유심분실시 유심 구매처, 셀프 변경법

나는 이번 일본 여행을 가면서 해외 유심을 구매했었다. eSIM이 아닌 실물 유심을 사용할 때의 단점을 꼽으라면, 보관이라고 할 수 있다. 작은 나노 유심을 잘 보관해야 하는 데, 실수로라도 버리면 한국에 돌아왔을 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게 됨. 인천공항에서는 해외 유심만 주로 발급해준다.

당장 유심을 이용하려면 편의점에서 파는 SKT 5일 무제한 34900원짜리 유심 구매해야하는데, 너무 비싸더라…그래서 친구에게 돈을 빌려 일단 집을 간 뒤, 집에 있는 카드로 유심을 구매해 셀프 유심 변경을 진행했다.

리브엠 엘지 유플러스 알뜰폰을 이용 중인 고객이라면, 방법이 2가지가 있다. 오늘 포스팅에서 엘지 유플러스 알뜰폰 유심 분실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KB 국민은행 방문하기

먼저 리브엠은 KB 국민은행의 알뜰폰이기 때문에 어떤 국민은행을 방문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남는 리브엠 유심을 받을 수 있다. 물론 해당 은행에 리브엠 유심 여분이 있는지 먼저 물어봐야한다. 은행에 따라서 여분이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평일일 경우 리브엠 고객센터로 연락해도 된다.

  • 1522-9999(유료)
  • 114(무료)
  • 분실신고 및 일시정지는 24시간

이 경우 집 주소로 유심 택배를 보내주는데, 유심 분실에 대한 귀책은 나에게 있기 때문에 후불로 유심 비용이 8800원 언저리 정도 청구된다. 나는 혼자 살아서 전화를 하지 못했음.

인천 공항에는 KB국민은행이 없는데, 만약 KB국민은행 방문을 원한다면 영업시간 내에 방문해서 문 앞의 청원경찰에게 리브엠 유심 분실했다고 말하면 된다. 그러면 여분의 유심칩을 주실 것이다.

이마트 24 편의점에서 모두의 원칩 유심 구매하기

내가 인천공항에서 집으로 돌아와 이용했던 방법이다. 이마트24 편의점에서 모두의 원칩이라는 LG U+ 통합 유심을 8800원에 팔고 있다. 현금이 없던 나에게 가능했던 방법.

주위 이마트 24를 방문한 뒤 선불 유심칩이 나열된 코너를 뒤적이면 발견할 수 있다. 집 주면 이마트 24에는 모두의 원칩이 제일 아래에 있어서 발견하는 데 1~2분 걸렸음. 알바생에게 물어봐도 된다.

모두의 원칩은 LG U+를 이용하는 모든 통신사를 지원하는 통합 유심칩이다. 리브모바일 뿐만 아니라 토스 모바일, 스노우맨 등 엘지망이면 그냥 이 유심칩 전부 지원함. NFC 기능도 탑재되어있는 만능 유심이라고 보면 됨.

이마트24, B마트, 쿠팡, 네이버 쇼핑, 지하철 자판기, 홈플러스 등 온갖 곳에서 팔고 있는 유심이고, 빠르게 셀프 개통이 가능하다. 국민은행 방문이 어렵거나 유심 배송까지 기다리기 힘든 경우 주위 이마트 24를 가서 구매하면 된다.

구매했다면 리브엠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들어가서 유심정보를 변경하면 된다. 유심칩을 끼기 전에 정보 등록하면 됨. 나는 집에 와이파이가 되어서 앱을 이용할 수 있었다.

앱 – 마이페이지 – 유심관리 – 유심정보 변경을 찾아간 뒤 구매한 유심카드에 적혀있는 유심 모델번호와 유심 일련번호 8자리를 입력하면 된다.

이 카드 뒷면에 적혀있는데, 각각의 번호는 고유 번호이기 때문에 타인에게 노출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입력을 다 했다면 마지막으로 본인 인증을 해야함. KB 국민 인증서와 신용카드로 가능한데, 나는 KB 국민은행 앱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KB 국민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했다. 만약 국민은행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갖고 있는 신용카드로 인증하면 된다.

이렇게 유심 정보가 변경되면 끝이다. 다시 인터넷이 잘 될 것이다.

유심 변경시 삼성페이

유심을 변경할 경우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하지만 카드 등록을 다시 해야하는 것이 아닌 본인 인증만 다시 해주면 된다. 인천공항에서 현금이 없던 나는 편의점에서 34900원짜리 유심을 구매하더라도 삼성페이 사용이 안 될까봐 걱정했었다. 유심 변경시 문자로 본인 인증만 다시 해주면 되므로, 삼성페이가 완전히 초기화 되는 것은 아니다.

유심 변경시 교통 카드

교통카드 또한 본인 인증을 다시 해야한다. 삼성페이와 마찬가지로 카드를 새롭게 등록하진 않음.

유심 변경시 패스앱

나는 본인 인증 수단으로 PASS앱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패스앱 또한 문자로 다시 인증을 해줘야한다. 생각보다 많은 앱들이 유심칩에 의존하고 있어서 놀랐었음…

실물 카드도 들고 다니자

너무 삼성페이에 의존하며 살다보니, 유심을 분실했을 때 스마트폰 먹통되고 아무런 결제가 불가능하더라. 이번 일을 본보기 삼아 꼭 실물 카드나 현금을 들고다닐 예정이다. 혹시나 혼자 살아서 고객센터와 연락이 힘들다면 이마트24 모두의 원칩을 애용해보자. 정말 편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