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는 모르는 갤럭시 S24 AI 활용법 후기

유튜버 테크몽이 올려주신 갤럭시 S24 AI 꿀팁 오브 꿀팁. 우리는 지금까지 동시 통역이나 사이트 요약 정도나 써봤지, 아직 갤럭시 S24 AI의 수많은 기능을 써보지 못했다. 그 중에서 4가지 꼭 써봐야할, 너무 좋아진 기능 소개해본다.

삼성 노트 AI

삼성 노트 AI는 내용을 자동으로 인식해 표지판을 만든다. 타이핑은 물론 손글씨도 요약해준다. 그 외에 손글씨를 이쁘게 보정해준다거나 텍스트의 맞춤법 검사 및 오탈자 교정을 해준다. 물론 삼성 노트는 그냥 가볍게 쓰는 용도라 맞춤법을 신경쓰진 않긴 해 ㅎㅎ

더 미친 것은 음성 녹음 앱이다.

음성 녹음앱과 삼성 노트 연동성

음성 녹음 AI하면 곧바로 텍스트 변환만 떠오른다. 녹음하면서 텍스트로 변환하던 기능 원래 있었다. 하지만 녹음 파일을 전부 텍스트로 변환하는 네이버 클로바노트 수준은 지원하지 않았음. 변환하려면 1배속으로 전부 들어야했다.

하지만 바뀐 AI 음성녹음 앱은 녹음되는 즉시 전부 텍스트로 변환해주기 때문에 텍스트로 검색이 가능하다. 10분이 됐든 100분이 됐든 말이다. 버튼 한 번으로 이전 녹음 파일도 언제든지 텍스트 변환 가능함.

발화자가 총 4명인 대화에서도 그 4명의 목소리를 전부 구분하여 정확하게 텍스트 변환하는 모습이다. 물론 말하는 사람이 정말 말을 뭉개서 말한다면 변환도 좀 이상함. 하지만 대부분은 정말 깔끔하게 변환되고, 텍스트를 클릭했을 때 그 부분의 음성 녹음을 들려준다.

텍스트로 변환이 잘 되다보니 검색 기능도 당연히 잘 먹히고, 모든 녹음 파일의 텍스트 검색도 되다보니 음성 녹음 정말 미쳤음… 음성 녹음이야 말로 갤럭시의 강점인거 알죠? 통화 끝나고 저장된 녹음 파일 자동으로 텍스트 변환…정말 활용도 미쳤다.

정말 긴 통화내용
그것을 AI 이용해 전부 요약

통화 내용이 정말 길 때, 도대체 무슨 얘기했었는지 언제 듣고 있을까? 텍스트로만 봐도 순식간이지만 AI를 이용해 요약도 된다. 너무 깔끔하게 잘 요약됨. 심지어 요약된 텍스트 누르면 관련 있는 음성 부분을 들려준다.

텍스트 복사 지원

당연히 개인정보 걱정 없다. 왜? 스마트폰 안에서만 작동하는 온디바이스 AI이기 때문이다. 걱정되면 인터넷 끄고 AI 사용해보시길. 다만 텍스트 요약은 인터넷을 이용한다. 삼성이 서버에 저장은 안 한다고 함.

마지막으로 삼성 노트 연동 대박이다…언제 이걸 복사해서 삼성 노트에 붙여넣기 하고 있겠어? 그냥 삼성 노트에 추가버튼 누르면 텍스트가 전부 옮겨진다. 심지어 삼성 노트에서 텍스트 클릭하면 음성이 재생된다. 연동성 미쳤다..

삼성 인터넷 웹브라우저 AI

삼성 인터넷은 요약과 번역 기능을 탑재한 AI가 있다. 기존에도 번역 기능은 있었지만, AI를 이용하다보니 번역 실력 정말 많이 늘었다.

  • S23 : 아이폰 16 프로와 아이폰 16프로 맥스가 이번 새로운 색상으로 나올 수 있도록
  • S24 : 아이폰 16 프로와 아이폰 16 프로 맥스가 새로운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DeepL이라고 유명한 AI 번역기 있는데, 그것과 맞먹는 수준이다. 확실히 정확하다.

요약 기능은 기가 막힘. 아주 긴 뉴스를 4문단으로 깔끔하게 요약해서 내용 파악이 정말 쉽다. 무슨 목적으로 전기요금을 인상하는지, 그 배경과 인상 시기, 전망까지 전부 다 들어가있음.

커뮤니티나 블로그 글과 댓글도 깔끔하게 요약한다. 댓글까지 모아서 요약할 줄 몰랐음… S24울이라 적은 원본 글을 S24U로 정확히 해석했다. 답변으로 달린 삼성 공식 계정의 댓글또한 요약한 모습이다. 사용자가 답변한 것과 삼성이 답변한 것을 알아듣는 것이 신기함.

이 기능은 해외사이트 볼 때 정말 유용함. 해외 사이트 언제 번역해서 보고 있어…요약을 누르면 해당 언어로 요약하고, 번역을 누르면 요약된 내용을 한국어로 번역해준다. 요약이 너무 짧다 싶으면 ‘자세히 보기’를 눌러서 좀 더 자세한 요약을 볼 수 있음

구글 제미나이

구글의 제미나이는 Bard의 후속 버젼이다. 챗지피티와 같다고 보면 됨. 이제 갤럭시 S24 일반, 플러스, 울트라에서 모바일 챗지피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임.

삼성 인터넷에서 찾은 기사내용과 동일한 답을 제미나이가 찾아서 준다. 언제 어디서든 음성이나 텍스트를 이용해 인터넷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것이다. 와 벌써 모바일로 AI를 이렇게 사용하는 시기가 오다니;;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삼성페이 사용하듯 밑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제미나이가 등장함. 홈버튼을 길게 눌러서 써클투서치를 하거나 제미나이를 이용해 정보를 검색하면 끝.

진짜 갤럭시 S24는 왜 이런걸 홍보 안 했는지 모르겠다. 이제 정말 연동성도 미쳤고, AI를 활용한 기능도 미쳤네. 첫 AI 스마트폰이라는 명성에 맞는 퀄리티라고 생각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