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섭 갤럭시 버즈 FE 가격, 음질 리뷰 버즈2와 비교

유튜버 잇섭이 리뷰한 갤럭시 버즈 FE 언박싱. 유튜브의 순기능 중 하나는 비싼 제품을 구매 전 대략적인 평가를 볼 수 있다는 것. 최근 유명한 갤럭시 버즈 FE 보급형 무선 이어폰 리뷰를 정리해봄.

갤럭시 버즈 FE 가격

갤럭시 버즈 FE는 현재 출시가격 11만 9000원이고, 할인받으면 실 구매가 87000원으로 떨어진다. 갤럭시 버즈2의 인터넷 쇼핑몰 가격이 약 11만원이기 때문에 묘한 대립구도가 생김.

구성품

  1. S, M, L 사이즈별 이어팁
  2. 윙팁
  3. CtoC 충전 케이블

이미 출시된 갤럭시 버즈2나 버즈2 프로와의 구성품과 동일하다. 언박싱은 특별한 점이 없었음.

디자인

케이스는 모든 갤럭시 버즈 시리들과 동일하다. 왜냐면 삼성에서는 여러가지 콜라보를 진행하는데, 이것의 반응이 좋았었음. 케이스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갤럭시 버즈의 케이스는 항상 동일한 형태로 제작한다. 덕분에 케이스 호환성이 좋아 기존 제품을 계속 사용할 수 있음

유닛이 외면은 무광, 안쪽은 유광으로 되어있다. 갤럭시 버즈2를 닮았다기보다는 버즈+ 시리즈와 비슷한 모양새다. 특히 윙팁이 동일한 모양으로 들어가있음.

갤럭시 버즈에 들어가있는 윙팁은 이어버드가 귀에 잘 고정되도록 도와주는 부품입니다. 이어버드의 뒷면에 부착되어 귀의 귓바퀴에 걸쳐져 있어, 이어버드가 귀에서 빠지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윙팁은 이어버드와 귀 사이의 밀착력을 높여서 음질을 향상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갤럭시 버즈의 윙팁 설명

버즈 FE는 어디를 터치해야할지 확실하게 알 수 있을 정도로 평평하고 각진 디자인이다. 살짝 구형인 듯한 느낌이 든다. 반면 버즈2는 둥글둥글한 디자인을 띄고 있음.

무게

갤럭시 버즈의 무게는 약 5.6g으로 버즈2의 5g보다 좀 더 무겁다. 다만 들었을 때 아무런 차이는 들지 않음. 1g내외의 차이기 때문이다.

색상

  1. 그라파이트
  2.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무난한 화이트가 더 인기 많아 보인다.

음질 비교

보급형인데도 불구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음질이 상당히 좋음. 버즈 2랑 비교했을 때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훌륭하여 70~80% 정도의 차단력을 보여줬다. 노이즈 캔슬링만 고려했을 때 두 제품의 성능이 비슷하나 버즈2 FE에는 윙팁이 있어서 밀착력이 더 훌륭함 → 노이즈를 더 많이 막아준다. 막귀라면 버즈2와 버즈 FE의 차이를 구분하기 어려울 것이다.

실제로는 두 제품에 차이가 있긴 하다. 버즈2는 다이내믹 2-Way 스피커(드라이버 2개)를 사용했지만, 버즈FE는 1개의 드라이버만 사용해서 분명 성향의 차이가 있음.

버즈2는 스피커에서 고음역을 담당하는 트위터와 저음역을 담당하는 우퍼가 있어 해상력이 뛰어나다. 반면 버즈FE는 일반적인 소리를 듣는 느낌인데, 저음이 강조되며 부드러운 소리를 들려주는 경향이 있다.

물론 이것은 취향의 차이라고도 볼 수 있다. 태연의 노래를 고역과 저역을 나눠듣는 것이 좋다면 버즈2가 잘 맞을 것이고, 저음을 더 강하게 듣고 싶다면 버즈FE가 더 잘 맞을 것이다. 잇섭의 취향에는 버즈FE가 더 괜찮았다고 함.

사용감 비교

갤럭시 버즈 FE

이전 버즈, 버즈 + 때 사용하던 윙팁을 다시 부활시켜서 그런지 착용감이 좋다. 윙팁이 귀 내부에서 갤럭시 버즈 FE가 빠지지 않도록 고정해주기 때문에 운동할 때 특히 좋다. 혹시 윙팁을 싫어하는 사람을 위해 빼는 가이드도 있다. 다만 윙팁을 뺄거면 버즈2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음.

갤럭시 버즈2

버즈2는 착용했을 때 느낌은 좋으나, 사용할수록 점점 귀 밖으로 밀려나가는 느낌이 든다. 쓰다보면 헐거워진다는 느낌이 든다.

마이크 비교

음질이나 사용감과 다르게 마이크에서 성능 차이가 많이 벌어졌다. 갤럭시 버즈 FE는 약간의 소음이 있는 지하철에서 통화할 때 소음이 잘 들리고, 목소리가 작게 들린다. 소음이 심할 때 FE는 듣기 힘든 수준이다. 반면 갤럭시 버즈2는 소음이 있더라도 목소리 전달력이 더 좋음. 그래서 통화를 많이 한다면 갤럭시 FE를 비추한다.

서브 기능 비교

갤럭시 버즈 FE에는 이어버드 설정 기능이 더 적다. 360 오디오라나 이어버드 가장자리 2번 탭하기 등의 기능이 없다. 무엇보다 보급형이라 무선 충전이 빠진 것도 아쉽다.

결론

어차피 갤럭시 버즈2와 갤럭시 버즈FE는 보급형이기 때문에, 가성비로 따져야한다. 가성비로 따졌을 때 갤럭시 버즈 FE가 6~7만원대까지 내려온다면 무조건 갤럭시 버즈 FE를 구매하는 것 추천.

이 급에서는 음질보다 착용감이 더 중요하다. 갤럭시 버즈FE의 착용감은 정말 정말 좋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