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만에 인스타 스레드 팔로워(쓰팔) 늘리는 꿀팁

스레드 모으는 꿀팁

벌서 1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한 인스타 스레드. 모든 SNS에는 그에 걸맞는 팔로워 늘리기 꿀팁이 있다.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의 짬뽕인 스레드는 과연 어떻게 팔로워를 늘릴 수 있는지 한국형으로 공유해보겠다.

쓰레드의 특징

스레드는 내가 올린 메시지에 누구나 답변을 남길 수 있으며, 원문과 답변이 모두에게 공개된다는 특징이 있다. 마치 트위터와 같다.

다만 인스타그램의 계정과 연동이 된다. 익명이 아니다. 스레드의 분위기는 마치 트위터처럼 정말 사회에서 할 수 없었던 말들을 내뱉는 분위기다. 그런데 본인만 익명이 아니라면? 브랜딩을 하는 것이 아닌 이상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되고, 인기를 끌지 못할 것이다.

스레드 팔로워 늘리는 꿀팁

그렇기 때문에 스레드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서는 노선을 확실히 정해야한다. 얼굴을 까고 나만의 범접할 수 없는 브랜드를 만들 것인지, 익명으로 하고싶은 말을 하며 인기를 끌 것인지 말이다.

이런 노선을 정한 뒤 초기 스레드 팔로워 늘리는 방법은 간단하다. 쓰팔이란 단어를 넣고 게시물을 올리거나, 이미 좋아요와 답글이 많은 게시물에 댓글 같은 흔적을 남기는 것이다.

이런 게시물들이 정말 많을 것임

이런 식으로 쓰레드에 각종 스팔 구조대, 쓰팔완 이런 단어들이 들어가있을 것이다. 인용글과 좋아요수, 댓글수를 보고 인기가 많다 싶으면 그 사람들에게 대댓글을 남긴다. 간단하게 ㄱㄱ이나 쓰팔환영, 쓰팔완 이라고 답글만 달더라도 쓰레드 맞팔로우가 된다.

인스타그램처럼 나를 팔로우하는 사람의 목록을 쭉 볼 수 있고, 버튼 하나로 팔로잉할 수 있으니 쓰팔은 매우매우 간편하고 빠르게 이뤄진다.

이런 쓰팔완 글들과 진지한 글들을 섞다보면 3일만에 1500명 모으는 것은 금방이다.

당장 쓰팔 분위기를 따라가야하는 이유

스레드가 새롭게 출시됐기 때문이다. 플랫폼은 출시 초기가 계정을 성장시키기 매우 쉽고 빠르다. 초창기 서비스때는 마케팅을 위해서 누구나 높은 팔로워를 빠르게 모으는 데 집중한다. 가장 빠른 방법은 서로서로 팔로우하며 보답하는 방법이다. 팔로잉과 팔로워 수가 다르면 당연히 사람들은 안 믿고, 팔로우해주지 않겠지. 그러므로 초창기에는 누구나 서로가 서로를 도우며 더 많은 수의 팔로워를 모은다.

이렇게 모은 팔로워는 나중에 어떻게 활용될지 모른다. 10만명을 모으고 그들에게 어떤 링크를 홍보했을 때 5% 10%만 링크를 접속하더라도 5000명, 10000명이 접속하는 셈이다. 한 사람당 월 10만원의 구매력이 있을 경우 10000 명만 구매를 해주더라도 월 100만원은 꿈의 숫자가 아니다.

특히 현재 쓰레드를 하며 많은 팔로워를 모으는 사람들은 애초에 다른 SNS에서 팔로워의 힘으로 돈을 벌고 있는 사람들이다. 팔로워의 힘을 알고 있는 사람이란 말이다. 쓰레드가 나온지 얼마 안 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들과 어울릴 수 있는 것.

물론 쓰레드라는 사업이 거품이고, 다른 SNS들처럼 금방 인기가 사그라들 수 있지. 반대로 인스타그램처럼 꾸준히 사랑받는 SNS가 된다면? 돋보기 속에 뜨는 수십, 수백만원대의 광고협찬. 내가 받을 수 있는 일이다.

그러므로 지금 쓰팔 분위기를 당장 따라할 필요가 있다. 다시 한 번 방법 정리해보겠다.

1분만 투자해서 쓰팔 분위기 타는 방법

  1. 당장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스레드를 가입한다
  2. 스팔 버스, 로켓, 열차들 게시물 검색하고 인기 게시물을 찾는다.
  3. 하트를 누르고, 댓글을 달고, 인용 혹은 리포스팅을 한다
  4. 게시물 좋아요 목록을 보며 해당 이용자들을 팔로우한다. 이들은 아직 매크로 로봇이 아니기 때문에 맞쓰팔을 해준다.
  5. 이걸 매일 반복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