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 5 기대되는 점 3가지

이번에 갤럭시 z플립5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여기서 많은 IT 테크 기자들이 주목한 부분은 ‘완벽히 닫히는 갤럭시 Z플립 5’였다. 이미 삼성 디스플레이는 Z플립5가 완벽히 닫힐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작년에 특허로 낸 적이 있기 때문이다. 어쩌면 이번 갤럭시 z플립5는 디자인부터 손에 쥐었을 때 그 느낌까지 어떤 폴더블폰보다 완벽에 가까워졌을 가능성이 높다.

기대되는 점1 – 개선되는 힌지 구조

갤럭시 Z플립5는 완벽히 닫히기 때문에 두께 또한 얇아졌다고 볼 수 있다. 기존 Z플립4는 닫았을 때 접히는 힌지 부분이 들떠있어서 체감상 두께도 더 두껍고, 먼지와 작은 입자들이 많이 침투했다.

Z플립4 덜 닫히는 현상

하지만 이런 현상이 개선되면서 지금껏 플립을 사용하며 짜증났던 먼지와 입자의 손상으로부터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방수방진 등급도 IPX8 등급을 충족시킨다고 한다.

게다가 완벽히 닫힘으로서 힌지가 받을 스트레스도 줄어들어 불량도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붕 떠있는데 깔고 뭉개 앉아버리면 금방 힌지가 부숴진다.

기대되는 점 2 – 커버 스크린

거대한 3.4인치 커버 스크린도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점 중 하나다. 외부 스크린이 3.4인치로 커졌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려는 위젯들이 엄청나게 대기 중이다. 애플 뮤직, 유튜브, 카카오톡, 삼성 페이, 네이버, T맵 등 다양한 앱에서 z플립5의 커버 스크린 맞춤형 위젯을 출시한다면 z플립5의 사용이 더욱 편해질 것이다.

게다가 기본 카메라를 활용한 사진과 동영상 촬영도 편해질 것으로 보임. 셀카를 찍을 때 내 모습이 크게 보이기 때문이다. 자세를 잡기 좋을 듯.

기대되는 점 3 – 칩셋 업그레이드

아쉽게도 카메라의 성능은 z플립4와 동일한 1200만 + 1200만 화소 카메라라고 한다. 카메라 성능에 있어서는 여전히 갤럭시 S23 울트라같은 플래그십 스마트폰 대비 밀린다. 특히 z플립5에 3배줌 카메라가 없다는 것도 아쉬운 점이다.

다만 사진 품질까지 아쉽지는 않을 듯하다. z플립5는 스냅드래곤 8 2세대 칩을 탑재하여 이미지 처리기능이 업그레이드 되기 때문이다. 결국 중요한 것은 우리 눈에 보이는 결과물이다.

업그레이드된 스냅드래곤8 2세대는 카메라 하드웨어의 아쉬운 결과물을 뛰어나게 보정하여 사용자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킬 듯. 갤럭시 S22와 S23이 그래왔다.

결론

물론 곧 공개될 스펙까지 전부 뜯어봐야 모든 것을 판단할 수 있겠지만, 지금껏 나온 정보로만 봤을 때 컴팩트한 스마트폰을 원하는 유저들의 요구 사항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어보인다. 그만큼 z플립5는 접히는 스마트폰이란 컨셉답게 완벽히 접히게 되었다.

걱정되는 점이 있다면, 이제 z플립6는 어떤 새로움을 보여줘야 사람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까… 이런 관점에서 봤을 때 z플립5는 구매해볼만하다고 생각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