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5 혁신 디자인과 카메라 소식

지금까지 공개된 갤럭시 S25 관련 소식을 정리하자면, 기존 S시리즈와 다르게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이와 동시에 삼성이 전 메르세데스 벤츠 디자이너 Hubert H Lee를 디자인팀장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이 분이 S25부터 디자인 관련해서 완전히 관여한다고 함.

대표적으로 렌즈가 툭 튀어나와있는 디자인은 채택을 안 할 것으로 보임.

카메라는 S22시리즈부터 지금까지 5000만 화소 광각렌즈는 그대로 가고, AI ISP를 통해서 꾸준히 개선시키는 중이다. 하지만 S25 시리즈부터는 삼성의 ISO CELL GN3 메인 카메라 센서를 사용하지 않고 소니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다고 함.

실제로 국내 매체도 소니가 이미지센서 후공정을 한국에서 진행하도록 검토 중이라고 함. 일본에서 만들어진 센서 웨이퍼를 한국에 들여와서 개별 칩으로 만드는 작업도 하는 중이라고 함. 따라서 내년 갤럭시z플립7이나 z폴드7도 소니 카메라 센서를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스냅드래곤8 4세대 관련 루머도 있다. ARM의 새로운 커스텀 코어인 오리온 코어를 탑재해서, 스냅드래곤8 3세대보다 훨씬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고 함. 퀄컴의 첫 3nm 공정 기반 칩셋이 탑재된다고 하는데, 이는 애플의 A17 바이오닉칩과 동일한 수준의 공정이다.

인터넷에 공개된 긱벤치6 점수는

  • 싱글코어 : 2845점
  • 멀티코어 : 10628점

으로 전작 스냅드래곤8 3세대의 멀티코어 7000점보다 40~50% 높은 점수다. 싱글코어도 애플의 바이오닉칩 수준으로 꽤 많이 올라갔음.

아직 출시가 1년정도 남은 만큼 많이 공개된 소식은 없지만, 그래도 디자인이 얼마나 바뀔지, 성능은 얼마나 좋아질지 기대가 된다. RAM 분명 올려주겠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